-
평창에서 함께하는 ‘시매쓰’ 사고력 수학카테고리 없음 2025. 2. 19. 11:27728x90반응형SMALL
평창군-(주)오메가포인트, 농촌지역 교육환경개선 교육협력 업무협약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도시 학생들이 받아왔던 사고력 기반의 체계적인 시매쓰 교육프로그램을 이제 농촌지역인 평창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평창군은 영재사고력 수학 전문 브랜드인 시매쓰로 유명한 ㈜오메가포인트와 2025년 2월1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농촌지역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메가포인트는 수학교육 분야 최초 벤처기업으로 영재사고력 수학 전문 브랜드인 시매쓰를 통해 전국 186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750여 종의 사고력 수학 전문 콘텐츠를 개발하면서 교재·교구 출판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오메가포인트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도시와 동등한 수준의 학습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협약으로, 도내에서 유일하게 지역 학생들에게 사고력 기반의 시매쓰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군은 협력을 통해 아동 교육시설을 건립하고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또 ㈜오메가포인트는 ▲사고력 수학 학부모 설명회 ▲교재·교구 50% 후원 ▲강사 양성을 위한 시매쓰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의 지원과 함께 지역사회 공익사업과 교육 관련 활동에 공동 참여해 지역 교육 환경 개선에 적극 협력한다.
특히 군은 자녀 교육을 위한 인구 유출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상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해서 우수한 교육기관과 협력하여 지역 내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지역 교육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도시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당연하게 선택할 수 있는 학습의 기회를 농촌지역 학생들은 그동안 기회조차 얻지 못했다.”라며, “평창군 학생들이 도시와 동등한 수준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메가포인트 이충기 대표는 “지역내 교육복지에 대한 평창군의 열의와 실행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시매쓰를 선정해 주신 안목에도 매우 감사드린다. ‘모든 이에게 최상의 교육을!’이라는 문구를 창업 이념으로 삼고, 2025년을 사고력 수학교육 커리큘럼을 연마해 온 우리 회사 역시 평창군 학생들이 수학 공부를 즐겁게 하면서도 수학 역량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은지 평창군청 인재육성과 인재육성팀 주무관은 “군은 협약 체결 이후 올해 4~5월 시매쓰 사고력 수학 프로그램 교육 강사를 양성해 6월부터 본격적으로 지역 내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728x90반응형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