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월국유림관리소, 숲가꾸기 1일 체험 행사 개최카테고리 없음 2024. 11. 7. 13:23728x90반응형SMALL
"11월7일 소담숲 무궁화동산...숲 역할과 중요성 알리는 뜻깊은 시간 가져"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산림청 영월국유림관리소장(소장 차광국)은 2024년 11월 한달간 숲 가꾸기 기간을 맞아 숲의 역할과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7일 영월군 영월읍 하송리 소재에 위치한 소담숲 무궁화동산에서 ‘숲 가꾸기 1일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숲 가꾸기 목표는 나무가 건강하고 가치 있는 녹색자원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숲을 가꾸고 키우는 것으로, 산림의 생태적 건강성을 향상시키고 나무의 질적 개선과 생장량 증가로 탄소흡수원 확충에도 기여한다.
이에따라 이번 숲 가꾸기 체험행사에 관리소 직원을 포함한 산림 관계자를 초청해 2019년 영월국유림관리소에서 조성한 무궁화동산내 식재한 무궁화와 영산홍에 비료를 시비했다.
특히 가을철 비료 주기는 수목의 생장이 멈춘 11월 이후에 시비하는 것이 좋으며 겨울 기간 동안 토양에서 분해돼 봄철 생장기간에 도움을 준다.
최종문 영월국유림관리소 경영자원팀장은 “11월 숲가꾸기 행사를 통해 우리 곁에 있는 숲의 역할과 산림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미래세대에 숲을 보호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을 계승하기 위해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728x90반응형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