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 동해물류산업포럼 10월30일 개최
    카테고리 없음 2024. 10. 28. 15:47
    728x90
    반응형
    SMALL

    "동해시-물류산업진흥재단 주최 경제관광-항만산업 현황진단 발전방향 논의"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재)북방물류산업진흥원(이사장 심규언)은 2024년 10월30일 동해 현진관광호텔 4층 컨벤션홀에서 동해시와 물류산업진흥재단(이사장 심재선)이 주최하는 ‘동해물류산업포럼’을 개최한다.

     

    (재)북방물류산업진흥원과 (사)한국로지스틱스학회(학회장 문성암)가 주관하고, 물류신문사가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동해시의 경제 관광활성화 방안과 동해 · 묵호항의 항만산업의 현황을 진단해 보고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 해양수산부 정책자문의원회 위원장을 역임 중인 한양대학교 이훈 교수가 동해시 경제와 해양관광 활성화 방향을 중심으로 기조 발제를 진행한다.

     

    또 이어지는 주제 발표에서 첫 번째 발제자로 청운대학교 김학소 교수(前한국해양수산개발원 원장)가 동해항 항만형 자유무역지역 지정방안에 대해 주제 발제를 진행하고, 두 번째 발제자로 강릉원주대학교 안우철 교수(현 한국해운물류학회장)가 동해 · 묵호항 중장기 발전방안에 대해서 현재 진행 중인 동해 · 묵호항 종합발전계획의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주제 발제를 맡아 진행한다.

     

    또 종합토론에서 동해 · 묵호항의 각종 현안과 미래 비전에 관해 영월산업진흥원 엄광열 원장을 좌장으로 경희대학교 김종길 교수와 동해문화관광재단 정연수 대표이사, 동해항만물류협회 황승완 회장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진다.

     

    정동훈 (재)북방물류산업진흥원 본부장은 “이번 포럼이 동해신항 개발과 국제여객터미널 이전 등 굵직한 사업으로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는 동해 · 묵호항의 현안을 비롯해 항만과 지역사회가 상생할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앞으로 항만 기본계획 등 정부의 상위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