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C&E-동국대 일산한방병원, 지역주민 한방의료봉사 진행카테고리 없음 2024. 10. 20. 15:32728x90반응형SMALL
"동해공장 인근 의료취약 지역주민대상 활동전개 사회적책임 완수 최선"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쌍용C&E가 의료 인프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생산공장 인근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개선 등 복지 향상을 위한 의료봉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쌍용C&E는 2024년 10월20일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과 함께 동해시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한 한방의료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의료봉사활동은 쌍용C&E 동해공장 종합기술훈련원에 동해시 삼화동 등 인근 지역주민들을 위한 임시 진료소를 설치한 가운데 동국대 일산한방병원 의료진과 쌍용C&E 임직원 등 약 5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해 진행했다.
특히 쌍용C&E는 먼 거리로 직접 이동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이 보다 쉽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진료 시작 30분 전부터 마을회관과 임시 진료소를 오가는 차량을 상시 운행했고, 원활한 진료를 위한 제반 활동도 벌였다.
또 동국대 일산한방병원 김동일 원장 등 별도의 의료진들과 함께 거동이 불편한 지역주민을 직접 찾아가 진료하는 왕진 의료서비스도 함께 진행해 고마움을 샀다.
이와함께 지역주민들은 한방의료진료를 받기 위해 꼼꼼히 문진표를 작성하고, 평소 건강상태에 대한 의료진 상담 후 혈압 ‧ 혈당 검사와 침 ‧ 물리 치료, 약 처방 등을 받았다.
아울러 지역주민들이 작성한 문진표와 검사 결과는 향후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데이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쌍용C&E 관계자는 “의료 인프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동국대 일산한방병원과 한방의료봉사활동을 벌여온 지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한다”면서 “지역사회와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만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해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C&E는 최근 강원특별자치도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사회복지법인 함께사는 강원세상, 동국대 일산한방병원과 한방의료지원 확대를 위한 상호 사업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728x90반응형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