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해시, 사랑듬뿍 행복가득 생활요리반 운영
    카테고리 없음 2024. 9. 29. 09:24
    728x90
    반응형
    SMALL

    "9월23일~11월21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양육자 대상 요리교육 추진"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024년 9월23일부터 11월21일까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양육자를 대상으로 생활요리반을 운영한다.

     

    이번 생활요리반은 양육자의 요리 기술 향상으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기획, 관내 요리학원에서 2개월간 주 2회 수업으로 떡갈비, 안동찜닭 등 실생활에서 바로 응용할 수 있는 20여 가지 음식을 배운다.

     

    특히 배달 음식이나 밀 키트 등으로 쉽고 간편하게만 끼니를 해결하는 요즘, 양육자(부모)들이 생활요리반에서 배운 요리를 가정에서 만들어 양육자 가정의 밥상이 사랑과 행복으로 가득할 것으로 기대한다.

     

    시는 이번 생활 요리를 시작으로 내년 상 ‧ 하반기에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양육자를 대상으로 한식 조리사 자격증반을 개설해 양육자들이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할수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수업에 참여한 A씨는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들로 당장 아이들 식단에 적용해 보고 싶고 앞으로도 꾸준히 배워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음식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석해진 동해시청 가족과정은 “이번 생활요리반이 교육 대상 가구에 건강하고 밝은 에너지를 심어 줘 가족이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