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립대학교, ESG 기반 봉사활동 참여카테고리 없음 2024. 9. 28. 10:31728x90반응형SMALL
"9월28일 강릉시 새벽인력시장 외국인 근로자들 대상 사랑의 빵 전달"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는 대학생들이 ESG 측면에서 사회문제를 고민하고 참여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2024년 9월28일(토) 강릉시 외국인근로자센터 인근 새벽 인력시장에 나오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자원봉사에 참여한 바리스타제과제빵과(학과장 박욱연) 30여명의 재학생들은 저녁 늦게까지 만든 소보루빵 350개를 새벽 인력시장에 나온 지역내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또 강릉시 지역 노동력 제공에 기여함에 있어 감사를 전했다.
빵 만들기를 지도한 최근표(혁신지원사업 Ⅱ유형, 단장), 정기순 교수는 “대학생들이 우리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하며,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고 빈부 격차, 고용불안, 고령화 같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ESG를 확산하고 실천하는데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박송(2학년)학생은 “아직은 미숙한 제과제빵 실력이지만 지역의 관심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빵을 나눌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은 대학생들에게 “ESG 가치 실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 보이겠다.”고 말했다.
728x90반응형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