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해시, 도내 최초 다자녀 인증 모바일 앱 구축
    카테고리 없음 2024. 9. 20. 10:28
    728x90
    반응형
    SMALL

    "‘동해 다둥e카드’ 다자녀가구 간편인증...‘민간 할인가맹점’ 수시 모집"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024년 도내 최초로 추진 중인 ‘동해 다둥e카드’ 모바일 앱 개발 완료를 앞두고 다자녀 가구에 할인 혜택을 줄 민간 할인가맹점 모집을 시작한다고 9월20일(금) 밝혔다.

     

    시는 다자녀 기준을 2명 이상으로 변경하는 조례 개정을 비롯 다자녀 가구에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제공하며 인구소멸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받으려면 다자녀 가구임을 증명하기 위해 신분증, 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증빙서류를 항상 지참해야 하는 불편함과 증빙서류의 실시간 변동사항 확인에도 어려움이 있었다.

     

    시는 이런 불편을 해소하고자 다자녀 가구 확인에 필요한 증빙서류(신분증, 등본, 가족관계증명)를 대체하는 ‘동해 다둥e카드 ’모바일 앱 개발을 추진, 별도 증빙서류를 없이 모바일 카드 한 장으로 간편하게 지원과 혜택 등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동해 다둥e카드’ 모바일 앱 개발 용역 완료 예정인 10월말 맞춰 민간 할인가맹점 모집에 나섰다.

     

    이는 모바일 앱 상용화 시점에 맞춰 이용을 활성화하고 공공시설 위주의 다자녀 가구 감면 혜택을 민간 분야로 확대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목적을 둔다.

     

    모집 대상은 관내 민간업체로 학원, 식당, 카페, 병원, 미용, 의류 등 다자녀 가구에 혜택을 주는 업체를 수시 모집하며,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참여신청서를 행정과 자치행정팀 또는 각 동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참여업체에 가맹 인증 마크 제공과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추진하고 지속적인 우대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아울러 참여업체는 다둥e카드(모바일) 소지자에게 자율적으로 정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문의 사항은 행정과 자치행정팀(☎ 033-530-2053)으로 연락하면 된다.

     

    임성규 동해시청 행정과장은 “이번 앱 개발을 통해 다자녀 가구 확인 과정에서 발생하는 민원을 줄이고 행정서비스 편의를 높여 행정의 신뢰도도 함께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민간 할인가맹점은 다자녀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민관이 함께하는 다자녀 가구 우대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많은 업체의 민간 할인가맹점 참여를 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