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주시, 삼육초교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준공식 개최
    카테고리 없음 2024. 9. 10. 19:09
    728x90
    반응형
    SMALL

    "2024년 9월10일(화) 삼육초교 후문 ...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는 2024년 9월 10일 오전 8시20분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한 삼육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 조용기 원주시의장, 최재민 강원특별자치도의원, 권아름 원주시의원과 학교 관계자, 학부모 등 총 30여명이 참석해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완료를 축하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삼육초등학교 후문 굴다리 진 · 출입부 보행자와 차량간 충돌 위험, 인근 삼거리 부근 보행로 조성 미흡에 따른 보행자 교통사고 위험 노출 등 어린이보호구역내 열악한 보행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했다.

     

    시는 지난 5월부터 총 3억원의 예산을 들여, 학교 앞 690m 구간에 대해 보행로 정비, 표지판 정비, 횡단보도 노란색 도색, 안전휀스 설치 등 종합적인 시설 정비를 진행했다.

     

    이에 더해, 교통사각지대에서 LED전광판으로 운전자와 보행자의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알림이 폴’도 설치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는 어린이 보행 안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우리 아이들이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