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양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카테고리 없음 2024. 9. 8. 11:16
    728x90
    반응형
    SMALL

    "2024년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맞이 집중 홍보 실시"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 - 당뇨병 - 이상지질혈증을 조기 인지 및 관리하고 만성질환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할 목적으로 추진한다.

     

    심뇌혈관질환은 젊을수록 질환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몰라 치료와 관리 시기가 늦어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우선 질환 인지가 돼야 치료를 시작할 수 있고 치료 지연 등으로 인한 중증 사망 예방이 가능하다.

     

    이에따라, 군은 9월9일부터 9월13일까지 보건소,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존’을 설치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 - 혈당 - 콜레스테롤 측정하고 홍보물품을 지급한다.

     

    특히 측정 후 결과를 토대로 지역주민의 개인별 건강 상담을 진행해 심뇌혈관질환의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림은 물론, 관련된 보건사업에 대해서도 홍보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 ‘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홍보 부스도 운영해 군청 · 소방서 · 양수발전소 직원 등의 2040세대 청 장년층에게 심뇌혈관질환 조기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집중 홍보한다.

     

    양양군보건소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 관계자는 “현재 젊은 층에서 비만율이 높아지고 건강이 악화되는 추세지만 만성질환에 대한 인지율은 저조한 상황”이라며, “이번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인지하는 지역주민의 수가 늘어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중요성이 널리 전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