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양로컬브랜드 창출팀, 청년예비창업자 모집
    카테고리 없음 2024. 9. 5. 17:40
    728x90
    반응형
    SMALL

    "9월13일(금)까지 주소지 무관 39세 이하 청년 예비 창업자 40명 모집"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공모한 글로컬상권 ․ 로컬브랜드 창출 사업에서, 2024년 6월 양양군 창출팀(대표업체 ㈜라온서피리조트, 팀명: 하리포니아)이 선정돼 사업을 추진한다.

     

    로컬브랜드 창출 청년 예비창업은 지역(상권)별 로컬브랜드를 구축하고 로컬크리에이터 중심의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골목 상권 ․ 산업 육성을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 총 글로컬상권 창출 3개팀, 로컬브랜드 창출 5개팀이 선정됐으며 강원특별자치도에서 로컬브랜드 창출팀으로 양양군 1팀(대표업체 ㈜라온서피리조트)과 강릉시 1팀이 선정됐다.

     

    이에따라 로컬브랜드 창출팀은 오는 9월13일(금)까지 주소지와 관계없이 39세 이하 청년 예비 창업자 40명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 예비 창업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2024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장인학교 트랙)예비창업 교육생 모집공고)을 참고해 창출 기업에 신청하면 된다.

     

    사업 주요내용은 로컬크리에이터가 소상공인과 협력, 지역의 인적 ․ 물적 자산을 연결해 지역 골목상권을 브랜드화하고, 로컬크리에이터 및 민간기관과 협업해 지역 청년의 로컬내 창업 아이템 발굴 및 구체화를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관광, 여행, 문화, F&B 분야의 청년 창업 성장을 지원하고, 양양의 문화와 현상을 이해하며, 지역 내 관광자원 활용 및 발굴을 통해 지역과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로컬 창업 교육으로 진행한다.

     

    교육은 크게 이론교육, 현장교육, 프로젝트실행으로 나뉘며, 1기와 2기로 나눠 진행한다.

     

    각 기수는 14박 15일간 양양에 머물며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하고 발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으로 창업을 실현해 볼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 시범 판매, 세미나 참가 등의 역량개발 및 실험 창업을 위한 실습비가 1인당 최대 3백만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양군은 선배 창업가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지역에서 성공적인 창업이 이뤄지고, 지역 상권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