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척시, 강원특별자치도 지방세정연찬회 ‘우수상’수상 쾌거
    카테고리 없음 2024. 9. 4. 08:08
    728x90
    반응형
    SMALL

    "최성원 주무관, ‘레저세 과세대상의 확장’ 주제 발표 호평 받아"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가 최근 관내에서 열린 ‘2024년 지방세정 연찬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삼척시는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공유를 통해 지방세 담당공무원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지방세 자주재원 확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가 개최한 ‘2024년 지방세정 연찬회’ 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연찬회는 삼척시 쏠비치 소노호텔앤리조트에서 지난 8월29일~8월30일(2일간) 동안 강원특별자치도 18개 시군 공무원 160여명이 참가해 지방세 제도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제시, 세정업무 전반에 대한 연찬을 통해 지방세 발전을 모색하고 지방세 담당 공무원간 소통 협업으로 전문성을 강화했다.

     

    이에 삼척시는 ‘레저세 과세대상의 확장(확률형 아이템 레저세 과세방안연구)’이라는 주제로 참여해 우수상에 선정됐다.

     

    특히 삼척시 발표자 최성원 주무관은 여가생활의 증가로 레저산업이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게임산업 분야에서 확률형 아이템의 사행성에 대한 고찰로 레저세의 과세대상을 확장하는 방안을 연구 발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정희순 삼척시청 세무과장은 “이번 수상은 지방세 제도개선 및 세원발굴을 위해 노력하는 담당 공무원들의 노력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벤치마킹을 통해 앞서가는 세무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