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양군 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교실 「헤아림」 운영
    카테고리 없음 2024. 9. 3. 11:42
    728x90
    반응형
    SMALL

    "2024년 9월3일~10월1일 가족보호자 대상 돌봄방법과 정보교류"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양양군 치매안심센터는 2024년 9월3일부터 10월1일까지 양양군에 거주하는 치매환자의 가족 · 보호자, 경도인지장애를 진단받은 자의 가족 · 보호자를 대상으로 ‘헤아림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헤아림 프로그램’은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치매안심센터 전문인력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 어르신을 돌보는 방법과 가족 간 정서 및 정보교류로 돌봄 부담 감소와 치유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또 헤아림 프로그램 대상자는 양양군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와 경도인지장애 진단자의 가족 및 보호자로 한다.

     

    운영기간은 9월3일부터 10월1일까지 총 4회,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양양군 치매안심센터 교육상담실에서 운영한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치매에 대한 바른이해 ▲정신행동증상 및 치매종류별 초기증상 치매의 위험요인 ▲치매진단 및 치료와 관리 ▲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의사소통 방법 학습 및 응용 ▲남아있는 능력 찾기 ▲가족의 자기 돌보기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 치매안심센터(☎ 033-670-2828)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헤아림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들 모두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치매가족 및 보호자를 위한 프로그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