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평창군, 추석맞이 농축산물 원산지표시 및 식품위생 단속
    카테고리 없음 2024. 9. 1. 18:22
    728x90
    반응형
    SMALL

    "2024년 9월 2일부터 13일까지 12일간 단속반 편성 전통시장 등 단속"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이 2024년 추석 명절을 맞아 농축산물 원산지 표시 및 식품위생 위반 단속에 나선다.

     

    군은 9월2일부터 13일까지 12일간 단속반을 편성해 평창군 농축산물 제수 · 선물용품을 판매하는 마트 및 축산물 판매업체,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단속을 시행한다.

     

    군은 농수산물 원산지의 표시 여부 및 표시 방법 등의 적정성을 확인하고, 원산지 허위표시와 더불어 식품위생 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특히 적발 시 원산지 거짓 · 허위표시 등 법률 제14조를 위반하는 경우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 처분, 원산지 표시 방법 제18조를 위반하는 경우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또 위해 식품 판매금지 등의 식품위생법을 위반하는 경우 최대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을 부과한다.

     

    지영진 농산물유통과장은 “추석을 맞아 수요가 늘어나는 농축산물의 제수 · 선물용품에 대해 유통 질서를 확립하고 항상 대두되는 축산물에 대한 원산지 허위표시에 대해 집중 단속에 나서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엄격하게 점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