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원도립대학교-속초시-속초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 체결
    카테고리 없음 2024. 8. 26. 16:59
    728x90
    반응형
    SMALL

    사진 1. (좌) 강원도립대학교 김광래 총장 - (우) 속초시 이병선 시장

    "8월26일(월) ‘지역혁신과 상생발전 위한 로컬비즈니스 사업활성화’ 협력"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는 2024년 8월26일(월) 속초시청에서 속초시(시장 이병선), 속초문화관광재단과 ‘지역혁신과 상생발전을 위한 로컬 비즈니스사업 활성화’을 위해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지자체와 대학이 협력해 지역 혁신과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 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하여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주요 업무협약 내용으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사업, RISE사업 등 정책사업 추진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문화적 대응 방안 마련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로컬 특화 상품화 개발 및 활성화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및 프로그램 개발 △지역의 문화 · 관광기반 콘텐츠 산업발굴 △지역의 취 · 창업 지원을 위한 성장 프로그램 운영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 2. 강원도립대학교 – 속초시 – 속초문화관광재단 업무협약식 단체사진

     

    이병선 속초시장(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은 “속초시가 진정한 문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속초문화관광재단과 강원도립대학교와의 상호협력 프로그램 구축을 통해 학생들에게 로컬 비즈니스 관광 분야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청년들의 창업 환경을 뒷받침할 수 있는 정책적 지원 확대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표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단장은 “지역의 청년들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의 문화적 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리빙랩 과제 해결을 위해 속초시 및 재단과 함께 공동협력을 진행해 지역 정주여건 강화와 지역 소멸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선도적인 모델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광래 강원도립대학교 총장은 “강원도립대학교가 강원특별자치도 18개 시군의 다양한 허브 역할로서 지역사회와 꾸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에서 필요로 하는 정주형 취창업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며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속초시와의 협력체계 및 교류를 다방면으로 확대해 지속 가능한 상생발전 토대가 구축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