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릉시 청솔공원, 2024년 추석 ‘미리 성묘하기’ 동참 당부
    카테고리 없음 2024. 8. 26. 09:21
    728x90
    반응형
    SMALL

    "9월16일까지 추석 연휴 집중 성묘객 주차 및 교통불편 최소화"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청솔공원이 2024년 추석 명절 5일간의 연휴로 많은 성묘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차 및 교통 불편을 피할 수 있는 ‘미리 성묘하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추석 연휴에 집중되는 성묘객의 주차 및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9월 16일까지 ‘미리 성묘하기’ 기간을 정하고, 교통 혼잡을 유발하는 청솔공원 내 불법 주 · 정차를 방지하고자 적극 홍보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봉안당(구 영생의집/신축봉안당)을 방문하는 유가족, 친지 분 등의 성묘객들을 위해 임시분향 제례실을 설치해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는 분향의 불폄함을 해소하고자 한다.

     

    또 신축봉안당은 안치단 내부에 유골함, 사진, 소형 조화만 안치가 가능, 안치단 외부에 사진을 포함해 어떠한 물품도 설치 금지하며, 만약 설치 시 제거 및 폐기 처분된다고 공지했다.

     

    이와함께 강릉시 청솔공원의 화장장(솔향하늘길)과 매장 및 안치 업무는 추석 명절 당일 휴무하며, 봉안당 및 묘지 관련 민원처리만 가능하다.

     

    아울러 청솔공원은 고인의 봉안당 및 묘지 안치번호를 모를 경우를 대비해 청솔공원 민원실(☎ 033-660-3857, 3858)로 전화하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성묘객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이경은 강릉시청 경로장애인과장은 “추석당일 청솔공원 성묘가 매우 혼잡하므로 ‘미리 성묘하기’ 기간인 2024년 9월1일부터 16일까지를 특별히 당부드리며, 시민과 성묘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바란다.”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