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강수 원주시장, 원주금융회계고 학생들과 소통간담회 개최
    카테고리 없음 2024. 8. 21. 09:36
    728x90
    반응형
    SMALL

    "2024년 8월21일 글로벌 금융회계 인재들과 졸업후 지역정착방안 등 모색"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는 2024년 8월21일 오전 10시30분 시청 7층 회의실에서 ‘원주시장과 미래인재와의 만남’을 주제로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학생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원강수 원주시장 주재로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관계 공무원 등 총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특히 간담회 참여학교인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는 2024년 강원도 최초로 한국은행 최종 합격자 2명을 동시에 배출한 금융회계 인재양성의 요람으로, 원강수 시장과 학생들은 유능한 인재들이 졸업 후에도 지역에 정착해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또 이날 간담회는 ▲금융회계분야 실무역량을 기르기 위한 관내 기업과의 연계 ▲타지 거주 학생 기숙학교 통학 시 차량 지원 요청 ▲주말 기숙사 입교 시간대 대중교통 노선 확충 등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며 직접 필요로 하는 건의 사항을 전달하고, 이에 대한 답변과 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어느 기업에나 필요한 분야인 금융회계 방면의 우수 인재들과 소통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이러한 지역내 인재들이 졸업 후에도 원주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주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가영 원주시청 교육청소년과 교육지원팀장은 “‘원주시장과 미래인재와의 만남’은 대성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이번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와의 간담회에 이어 8월23일 마지막 참여학교인 영서고등학교 학생들과의 만남만을 남겨두고 있다.”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