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원서부보훈지청, 2024년 보훈문화제 인형극 공연
    카테고리 없음 2024. 8. 19. 19:22
    728x90
    반응형
    SMALL

    "2024년 8월29일(목)과 30일(금) 춘천인형극장 대극장 무료 공연"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서부보훈지청(지청장 이희정)은 2024년 제79주년 광복절 맞아 보훈문화제 인형극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아시아 최대 인형극 축제인 제36회 춘천인형극제 국내 초청작으로 8월29일(목) 오후 7시30분과 30일(금) 오전 10시30분 춘천인형극장 대극장에서 무료공연으로 선보인다.

     

    예매안내는 춘천인형극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보훈문화제는 국민들이 보훈의 가치를 쉽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보훈’과 공연 · 예술 등의 ‘문화’를 접목한 행사로 올해 2회째 맞는 사업이다.

     

    특히 인형극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는 애국 계몽운동과 구국 교육, 항일운동에 앞장선 독립운동가 한서 남궁억 선생의 강원도 홍천 모곡학교를 통한 무궁화 보급운동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또 대일항쟁기 민족정신의 상징이었던 무궁화를 지키기 위해 분투하는 무궁화 보급운동을 담고 있으며, 인형 뿐 만 아니라 그림자극, 뮤지컬을 융합한 새로운 방식으로 독립을 위한 선조들의 고난과 희생, 독립운동 이야기를 풀어내면서 시민들과 특히 젊은 세대들에게 독립의 역사와 가치에 대한 이해를 돕고 몰입감, 재미, 감동을 선사한다.

     

    이와함께 나만의 무궁화를 만들어 독립운동가를 향한 감사 메시지를 작성하고, 포토존 운영 등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 인형극의 여운을 간직하고, 시민들의 나라 사랑 의식을 함양한다.

     

    한편, 2023년 강원서부보훈지청은 강원지역에서 활동한 여성 독립운동가 윤희순 의병장과 조화벽 지사의 독립을 향한 강인한 의지와 열정을 이야기한 인형극 ‘윤희순과 조화벽’을 초등학생 1,200여명을 대상으로 공연한 바 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