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지장수 막걸리, 미국시장 진출 성공
    카테고리 없음 2024. 8. 14. 10:07
    728x90
    반응형
    SMALL

    "지장수 막걸리 560박스 LA수출...9월말경 미국내 한인 슈퍼중심 시음 및 판촉"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북방물류산업진흥원(이사장 심규언)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대표 지역 막걸리인 지장수 막걸리가 처음으로 미국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고 2024년 8월14일(수) 밝혔다.

     

    ㈜낙천이 생산하는 지장수 막걸리 560박스(금액기준 1,019만원 상당)는 지난 8월14일 미국 수출을 위한 선적작업을 위해 부산으로 출발했다.

     

    특히 지장수 막걸리는 동해시 망상동의 질 좋은 황토질 지하에서 길어 올린 지장수를 원료로 빚은 막걸리로 부드러운 목 넘김과 깔끔한 맛으로 막걸리 애호가들 사이에서 이미 평판이 높은데다 2022년 대한민국 주류품평회 탁주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이 같은 지장수 막걸리의 고급스러운 맛에 대한 입소문이 일반 소비자에게 퍼지면서 전국 단위 편의점과 체인형 슈퍼 등으로 판로가 확대돼 판매가 급신장 추세다.

     

    그동안 해외시장 개척에도 공을 들여 홍콩,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일부 아시아 국가에 수출하기는 했으나 미국 시장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미국 수출은 LA에서 아시아 주류 및 식품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바이어가 미국 내 K-푸드 인기 상승에 힘입어 막걸리의 성공 가능성을 높게 보았고, 국내 유수의 막걸리 제품들을 비교한 끝에 지장수 막걸리를 선택했다는 점에서 시장진입 가능성은 상당히 클 것으로 예상한다.

     

    이와함께 북방물류산업진흥원은 지장수 막걸리가 미국 시장에 소개되는 9월말경 미국내 한인 슈퍼를 중심으로 지장수 막걸리의 시음 및 판촉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아울러 크리스마스 기간에 맞춰 막걸리는 물론 안주로 적합한 수산가공제품들을 함께 수출하고 미국 내 대규모 판촉 행사도 준비한다.

     

    북방물류산업진흥원 관계자는 “국내 막걸리 수출이 매년 5% 이상씩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지금까지 대기업이 브랜드의 힘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해온 데 비해 지장수 막걸리는 품질 하나로 해외시장을 뚫은 특이한 사례로 지장수 막걸리 수출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