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표레일웨이, 필리핀 도시철도 철도분기기 공급
    카테고리 없음 2024. 8. 13. 15:56
    728x90
    반응형
    SMALL

    <사진은 삼표레일웨이 오송공장에서 제작된 철도 분기기의 모습. 사진 제공 = 삼표레일웨이>

    "국내 검증받은 기술력과 전문성 바탕 대만 등 해외시장 성과 나타내"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표레일웨이가 국내에서 검증받은 기술력과 전문성을 앞세워 필리핀, 대만 등 해외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삼표그룹(회장 정도원) 계열사인 삼표레일웨이는 필리핀 마닐라 도시철도(MRT) 7호선에 국내 기술로 제작된 철도 분기기를 공급한다고 2024년 8월 13일 밝혔다.

     

    분기기는 열차를 한 궤도에서 다른 궤도로 옮기기 위해 선로에 설치한 장치를 말하며 철도의 주행 안전성에 있어서 중요한 궤도 용품으로 안전 운행과 직결된다.

     

    필리핀 마닐라 도시철도(MRT) 7호선은 노스 에드사역에서 산호세델몬테역까지 24.069km 노선으로, 현대로템이 해외에서 처음으로 수주한 턴키(설계 · 시공 일괄 진행) 방식으로 진행된 사업이다.

     

    이에앞서 삼표레일웨이는 지난 2019년 국내 업체로는 최초로 필리핀 마닐라 턴키 사업에 철도 분기기 50억원을 공급한 데 이어 지난 1월 차량기지용 분기기 30억원을 추가로 계약했다.


    특히 삼표레일웨이는 해외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998년 처음 대만에 진출한 이래 대만 철도시장에서 일본 기업을 제치고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 대만에서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계기로 인도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2023년 10월 인도의 텍스마코사와 철도 분기기 시스템 관련 상호협력을 위한 합의각서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지난 1월 합의각서를 기반으로 기술협력각서를 체결해 인도시장에 국내 기술로 제작된 철도 분기기를 공급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삼표레일웨이 관계자는 “국내시장을 비롯해 해외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며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표레일웨이는 삼표그룹 철도부문 계열사로, 철도궤도 용품제작ㆍ시공 및 유지ㆍ보수 등 철도궤도 전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철도 엔지니어링 기업이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