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해시, 묵호항 친수공간 조성 2단계 사업 추진
    카테고리 없음 2024. 8. 9. 12:08
    728x90
    반응형
    SMALL

    "사업비 12억원 투입, 노후건축물 도색 등 경관개선 및 친수공간 조성"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지난 2023년 9월 묵호항 관광연계 친수공간 조성 1단계 사업을 완료한데 이어 2단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024년 8월9일(금) 밝혔다.


    묵호항은 매년 방문객들이 증가하고 있으나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휴식 공간이 부족하고 묵호권역 관광개발에 발 맞춰 묵호권 중심인 묵호항의 노후화된 환경 개선이 필요했다.


    이에 시는 총사업비 12억원을 투입, 묵호항내 유휴공간을 활용, 쉼이 있는 문화공간 등 주민 친화 관광형 친수공간을 조성에 나서고 있다.


    우선 묵호항 친수공간 조성사업의 1단계로 사업비 1억5천만원을 투입, 묵호항 냉동공장 건물 외관을 동해시 CI와 연계해 동해와 일출의 태양을 상징하는 푸른색과 붉은색 계열의 색상을 반영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색칠했다.


    또 2단계는 사업비 10억5천만원을 투입해 쉼터, 휴게시설, 경관 조명, 포토존 등을 갖춘 친수공간과 테마로드를 만든다.


    특히, 친수 공간에 수변 스탠드, 테이블 등을 이용한 바다조망 힐링포인트를 조성하고 아기 자기한 관광캐릭터(해별이, 푸파)로 꾸민 포토존으로 이색적인 볼거리를 만든다. 


    이와함께 친수공간에서 활 ‧ 선어판매센터까지 이어지는 테마 로드는 묵호항을 찾는 관광객을 활 ‧ 선어판매센터로 자연스럽게 유도한다.


    시는 이번에 조성되는 묵호항 친수공간이 새로운 관광명소로 거듭나 지역경제와 상권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


    아울러 시는 지난 5월 실시설계를 완료, 7월 공사를 시작해 2025년 1월에 준공한다는 방침이다. 


    박재호 동해시청 해양수산과장은 “묵호항 관광 연계 친수공간 조성사업이 묵호 주변 해양관광지 간 연계를 통한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고 묵호항 어촌관광 경쟁력을 지속해서 높여 지역경제 선순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