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주시, 공약관련 평가 강원특별자치도 유일 최우수상 수상
    카테고리 없음 2024. 8. 7. 12:14
    728x90
    반응형
    SMALL

    "민선 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관련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는 2024년 민선 8기 전국기초단체장 공약관련 평가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시군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와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각각 2년 연속으로 최우수(SA)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를 위해 시는 자체적으로 내부 경진대회를 개최해 8건 중 우수 사례 3건을 선정, 3개 분야에 각각 공모했고, 그중 경제적 불평등 완화 분야의‘원주시 소상공인 지원 프로젝트’ 1건이 서류심사(1차)를 통과해 본선 대회에 올랐다.

     

    특히 민선 8기 공약인 ‘소상공인종합정보센터’를 강원특별자치도 최초로 구축해 이자 지원, 원스탑 정보제공, 창업에 필요한 지원 확대, 온라인 디지털 전환 교육 등 실질적으로 소상공인이 창업, 성공할 수 있는 인프라를 지원해 소상공인을 위한 우수정책으로 선정됐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해 ‘추억의 우산동, 하이볼 축제로 다시 떠올리다.’는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연속 최우수상을 받은 것은 지역경제가 어려운 시기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였다.”며, “앞으로도 ‘시민행복도시 원주, 경제제일도시 원주’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경미 원주시청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본선 대회는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하고자 시 공무원 30여명이 참가해 타 지자체의 모범 사례를 배우는 벤치 마킹을 함께 추진했다.”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