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재단법인 원주미래산업진흥원 출범식 개최
    카테고리 없음 2024. 8. 7. 12:03
    728x90
    반응형
    SMALL

    "2024년 8월7일(수) 오전 10시, 원주시 창업지원허브 역할 담당 다짐"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는 2024년 8월7일 오전 10시 시 창업지원허브 1층 컨퍼런스홀에서 ‘재단법인 원주미래산업진흥원’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 정광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 박윤미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부의장, 조용기 원주시의장 등 관련 기관 및 기업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재단 설립 추진경과보고, 출범 유공자 포상 수여, 환영사 및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진흥원은 미래산업의 발굴 · 육성 및 ICT 융합을 통해 지역 주력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업고도화와 혁신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전문기관으로 지난 6월 조영희 초대 원장 등 직원 10명을 임명 · 임용하고 7월22일부터 업무를 개시했다.

     

    조영희 초대 원장은 “첨단 과학기술 및 산업 분야의 다양한 경력을 자양분 삼아 (재)원주미래산업진흥원의 성공적인 출범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원주의 미래를 위한 정책과 사업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 하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재)원주미래산업진흥원은 원주시 주력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산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기 위한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진흥원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시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현정 원주미래산업진흥원 경영지원실장은 “진흥원은 경영지원실, 디지털산업부, 모빌리티산업부 등 3개 팀으로 조직을 구성해 ▲미래산업과 지역 주력산업 육성 및 고도화 지원 ▲산업 디지털 전환 기반 조성 및 미래산업 생태계 조성 ▲전문인력 양성 및 창업・스타트업 지원 ▲산학연관 교류 협력사업 및 위탁사업 수행 등을 담당한다.”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