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해시, 사통팔달하는 도로망 확충 총력
    카테고리 없음 2024. 8. 7. 10:28
    728x90
    반응형
    SMALL

    "천곡~북삼최단거리연결-초구~장밭삼거리 도로확장 등 통행불편 해소"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024년 지역주민의 도로 접근성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한 관내 곳곳의 도로망 확충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8월7일(수) 밝혔다.

     

    교통 상습 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천곡-북삼을 최단 거리로 연결하는 도로개설에 나서, 총 41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나안삼거리~변전소~북평중~봉오마을을 잇는 총연장 약 2km, 폭 20~30m 규모의 도로를 만든다.

     

    특히 북평중학교~봉오마을 구간은 2023년 1공구(봉오마을)와 2공구(숫골)를 착공했으며 올해 6월 3공구 공사를 시작했다.

     

    또 나안삼거리~변전소 구간 역시 6월에 착공해 2025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며, 앞으로 나안삼거리~북평중~봉오마을을 잇는 도로가 개설되면 지역 간 접근성 개선 및 주요 도심권과 직접 연결하는 핵심 도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어 경제자유구역 면적 축소에 따른 주민 요구 사업으로 농산물의 원활한 수송, 지역간 연결로 지역 연결성 제고, 지역 균형 개발을 위해 총사업비 34억원을 투입해 초구삼거리에서 장밭 삼거리까지 길이 2,200m, 폭 20m 규모의 도로 확장과 길이 29.9m, 폭 7m 규모의 장전교 확장 공사와 함께 장밭삼거리는 회전교차로를 설치해 지역주민 통행 불편 해소에 나선다.

     

    이와함께 2023년 10월 1구간(망상농기계임대사업소~장밭삼거리), 지난 6월 2구간(초구삼거리~망상농기계임대사업소)을 준공했으며 3구간(장전교~장밭길7)을 6월에 착공했다.

     

    아울러 시는 위험도로 구조개선을 목적으로 사업비 4억원을 투입해 용정로 북평중학교 ~ DB메탈(대로 2-7호선) 구간에 길이 420m, 폭 5~7m 규모의 도로 확장 공사를 8월 공사준공 목표로 막바지 공사 중이다.

     

    아울러 공사를 완료하면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 및 교통사고 예방에 크게 이바지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장인대 동해시청 건설과장은 “차질없이 공사를 추진해 사통팔달하는 도로망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 균형 발전뿐 만 아니라 도로 접근성 개선이 정주 환경 개선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