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척리더양성 위한 메타버스 올림피아드’ 개최카테고리 없음 2024. 8. 7. 10:00728x90반응형SMALL
"삼척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창의-주도적 사고와 자발적 진로탐색 기회 제공"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2024년 8월6일 전국 최초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200명을 대상으로 미래 ‘삼척 리더 양성을 위한 메타버스 올림피아드’를 개최했다.
‘삼척 리더 양성을 위한 메타버스 올림피아드’는 2024년 발전소 주변 지역 육영사업의 하나로 청소년 진로 상담교육 목적으로 개최했다.
특히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메타버스와 영어캠프는 삼척시만의 가상공간 안에서 게임의 진행자와 참여 학생들 모두 영어를 사용해 게임, 퀴즈쇼, 역할 놀이, 영어 노래대회 등을 하는 형식이었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메타버스와 언어교육, 체험 행사 운영으로 아동 ․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이고 주도적인 사고와 자발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미래 삼척 리더 양성에 도움이 되고, 교육은 물론 우리의 일상생활 전반으로 확대되는 메타버스 환경에 더욱 가까이하는 효과를 기대한다.
이승재 삼척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우리지역 아동들이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고 진학과 직업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기회 제공으로 우수한 지역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삼척블루파워 관계자는 “향후에도 삼척지역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새로운 직업 체험과 다양한 미래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발전소 육영사업 편성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728x90반응형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