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릉ITS세계총회 및 ITS 정책-사업 대시민 홍보
    카테고리 없음 2024. 8. 5. 11:37
    728x90
    반응형
    SMALL

    "7월 사천면 시작 오는 9월초까지 관내 21개 읍면동 대상 시민공감대 형성"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는 2026 ITS세계총회 개최를 앞두고 시민과 함께 대규모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능형교통체계(ITS)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대시민 홍보활동에 돌입한다.

     

    시는 지난 7월 사천면을 시작으로 오는 9월초까지 관내 21개 읍 · 면 · 동을 직접 방문해 대시민 홍보 최일선을 담당하는 각 이 · 통장을 대상으로 ITS 세계총회와 ITS 시설 전반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고, 시민 공감대 형성에 나선다.

     

    특히 많은 시민에게 ITS가 여전히 생소하고 낯선 개념인 만큼, 현재 관내에 구축 중인 ITS 기반 시설, 미래교통복합센터, 자율주행 자동차 등의 기능과 효과에 대해 시민의 눈높이에서 알기 쉽게 설명해 이해도를 향상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 ITS 세계총회 유치를 계기로 모빌리티 선도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강릉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첨단미래교통기술이 실생활에 적용되어 교통편의와 안전을 높이는 다양한 사례와 효과에 대한 설명을 통해 ITS 기술에 대한 시민의 체감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이와함께 ITS 세계총회 필수시설인 컨벤션센터, 전시장 등 준비 상황과 계획을 공유하고, 총회 개최 이후 경제적 유발 효과, 국제적 위상 제고, MICE산업 활성화 등의 기대 효과를 보다 구체화해 시민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아울러 2026세계총회는 다양한 첨단교통 분야의 전시, 기술 시연 및 학술회의를 비롯 각종 문화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제공해 전문가뿐 만 아니라 시민과 관광객도 함께 하는 행사로 만들 계획인 만큼,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시민의 폭넓은 참여와 협조를 이끌어 낼 방침이다.

     

    임신혁 강릉시청 ITS추진과장은 “시민들의 이해와 공감이 2026 ITS 세계총회 성공개최의 핵심”이라며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ITS 관련 정책 전반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마련하고, 시민과 함께 총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최명훈 강릉시청 ITS추진과 ITS기획담당은 “2026 강릉 ITS 세계총회는 2026년 10월19일부터 10월23일까지 강릉올림픽파크 일원에서 ‘이동성을 넘어 하나 되는 세계’라는 주제 아래 개최되며, 약 90개국, 20만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하는 ITS 분야 세계 최대 컨벤션 전시 국제행사”라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