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릉시, 생활밀접부문 원스톱 신청 민원인 편의 확대
    카테고리 없음 2024. 8. 1. 09:59
    728x90
    반응형
    SMALL

    "2024년 임신 · 출산 · 상속 등 생활밀접부문 정부24 온라인 신청 가능"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가 2024년 정부24를 활용한 생활밀접부문 원스톱 서비스확대로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역량을 다할 계획이라고 8월1일 밝혔다.

     

    생활밀접부문 원스톱 서비스는 시민 누구나 필요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임신 · 출산 · 상속 등 생애주기별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한 번에 통합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특히 맘편한 임신은 엽산제 · 철분제 등 건강지원을 비롯한 KTX 할인, 에너지바우처 등 생활 속 할인 혜택 등을 한 번에 원스톱 신청할 수 있으며, 행복 출산은 첫만남이용권, 부모급여, 아동수당 등 각종 지원 사항을 한 번에 안내하고 통합 신청하도록 처리 절차를 간소화했다.

     

    또 맘편한 임신 및 행복 출산 원스톱 서비스는 읍면동주민센터 방문 신청은 물론 정부24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들에게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상속재산을 한 번에 조회·확인할 수 있는 안심상속 원스톱 서비스는 상속재산조회 목록이 추가적으로 확대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신청 건수는 2021년 1,005건, 2022년 1,179건, 2023년 1,321건으로 꾸준한 증가 추세이다.

     

    여기에다 이 서비스는 상속인이 금융기관 등 개별기관을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 사망자의 재산 상황을 한 번의 통합신청으로 확인할 수 있는 만큼, 지속적인 홍보를 강화해 더 편리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정필 강릉시청 민원과장은 “임신 · 출산 · 상속 등의 수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신청함으로써 각종 서비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앞으로 생활밀접 · 맞춤형 공공서비스를 누구나 쉽게 접하고 누릴 수 있는 편리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강보영 강릉시청 민원과 민원행정담당은 “정부24는 대한민국 정부가 제공하는 종합 민원서비스 플랫폼으로,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주민등록등본을 비롯한 각종 증명서 발급은 물론, 생활밀접부문 민원서비스 신청까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방문 없이 간편한 민원처리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