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 제14차 현장점검의 날 운영
    카테고리 없음 2024. 7. 25. 07:26
    728x90
    반응형
    SMALL

    "7월24일(수) 온열질환 및 침수 ‧ 붕괴 등 안전사고예방 사업장 집중 점검"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고용노동부 강릉지청(지청장 정언숙)와 안전보건공단 강원동부지사(지사장 안성환)은 제14차 현장점검의 날인 2024년 7월24일(수) 폭염 및 호우 ‧ 태풍 취약사업장을 방문해 안전보건 조치 현황을 집중 점검 ‧ 지도했다.

     

    지역별로 폭염 주의‧경고 등이 발령되고 있는 상황에서, 근로자의 열사병, 열탈진 등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3대 기본수칙([실외] 물·그늘·휴식, [실내] 물·바람·휴식) 및 ‘온열질환 예방가이드’의 이행을 집중 점검 ․ 지도했다.

     

     

    또 집중호우에 대비해 침수 · 붕괴 및 감전과 관련된 안전조치를 마련했는지와 강풍으로 인한 가설물·자재의 낙하 및 크레인 전도 등에 대비하고 있는지를 철저히 점검하고, 복구과정 및 작업재개 전에 안전조치 및 ‘호우 복구지원팀’을 통한 기술지도를 적극 안내했다.

     

    정언숙 강릉지청장은 “아직 장마가 끝나지 않았는데, 이미 예년 강수량을 넘어섰고, 폭염도 작년보다 심각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하면서, “폭염과 집중호우가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만큼, 근로자의 안전사고와 사업장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미리 철저히 대비하고, 사업주 및 근로자는 급박한 위험 시 작업중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안성환 지사장은 “수시로 기상특보를 확인하여, 작업 중 근로자가 위험해질 우려가 있으면 즉시 작업을 연기하거나 휴식을 부여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