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홍규 강릉시장 천연물 바이오산업활성화 협력체계 강화
    카테고리 없음 2024. 7. 24. 19:05
    728x90
    반응형
    SMALL

    "7월24일(수) 바이오분야 주요 연구기관-협회-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강원타임즈】 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가 2024년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를 성공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특화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산·학·연·관 협력강화에 나선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7월24일(수) 오전 11시 시청에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강릉분원 천연물연구소 김주선 분원장,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양태진 원장,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상임부회장, (사)한국생약학회 장영표 회장과 천연물 바이오산업 혁신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력 증진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여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강릉분원 천연물연구소는 20년간 천연물 전주기 연구 플랫폼 구축하고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반 천연물 연구 고도화 등을 수행하는 국책 연구기관이며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은 국내 농업생명과학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현장밀착형 연구 및 그린바이오 산업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 ▲한국바이오협회는 바이오산업계의 유대를 강화하고 기술개발 및 산업화 촉진을 위한 구심체 역할을 하는 바이오산업 최고의 협회이며 ▲한국생약학회는 생약학 및 천연물과학 등의 발전과 관련 정책개발 하는 국내 최고의 학회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따라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기관, 협회, 학회 등 바이오 관련 전문 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을 도모해 기술개발부터, 실증, 유통까지 연결되는 천연물 바이오 산업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고, 국가산단 최종 지정을 적기에 이끌어 낸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의 인프라를 공유해 바이오 관련 기업 및 연구기관의 정보교류를 활성화하고, 전문 인력 양성 및 연구 · 기술지원을 통한 천연물 바이오산업 육성에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2023년 천연물 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 공모사업에 선정된 데 이어 최근 천연물 산업화 혁신센터 조성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신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천연물 바이오 산업 기반 조성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오늘 협약을 통해 연구기관 · 협회 · 학회가 가지고 있는 훌륭한 자원을 서로 공유하고 협력해 강릉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가 적기 조성되고, 국내 천연물 바이오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릉시는 2023년 3월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최종 후보지로 선정된 이후 2026년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목표로 예비타당성 통과를 위한 우량(앵커)기업 유치 및 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