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양군, 디지털 문해교육강사 역량강화 추진
    카테고리 없음 2024. 7. 23. 17:40
    728x90
    반응형
    SMALL

    "7월20일~8월17일 30여명 대상 총 5회 전문강사 강의 및 실습 진행"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이 2024년 8월17일까지 지역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문해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문해교육사 등 30여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문해 교육 역량강화를 실시한다.

     

    군은 디지털 문해교육으로 중장년과 고령층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비문해자들이 소외되지 않고 변화된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디지털 문해교육은 급변하고 있는 사회에 적응하고 디지털 기술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디지털 생활환경 속에 스마트폰, 키오스크 사용법부터 은행 계좌이체, 배달 · 지도 · SNS 앱 이용 등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디지털 역량을 키워주는 교육을 말한다.

     

    이에따라 이번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 역량강화 교육은 디지털 문해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전문성 강화로 성인문해 교육수준을 향상시키며, 평생교육 내실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한다.

     

    또 교육은 주 1회(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지역 문해교육사 및 디지털문해교육 강사로 총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와함께 교육수료 시 디지털 생활문해교육 자격증을 발급받고, 지역 디지털 문해교육 자원봉사자로 활동한다.

     

    교육 주요 내용은 △성인디지털 교육의 중요성 △스마트폰 활용(대중교통, 금융, 메신저 등 어플 활용) △사진촬영 및 편집 △키오스크 활용 △SNS 활용 △챗 GPT활용 등이며, 특히 강의 진행을 위한 강의 교안만들기 및 발표 시간을 가진다.

     

    아울러 군은 지역내 디지털문해교육의 전문성 강화로 평생교육 내실화를 도모하며, 디지털문해교육과 문화 · 디지털 체험을 통해 비문해 성인들의 문해력과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변화되는 세상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군청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문해교육 강사 역량강화를 통해 디지털 문해교육 현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생활 속에서 비문해자들에게 실질적인 필요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은 7월5일부터 8월16일까지 관내 경로당 12개소 어르신 140여명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체험 및 영화관람 등 문화 · 디지털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9월부터 6개 읍 · 면의 평생학습센터에서 디지털 문해교육을 진행한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