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릉 주문진종합시장, 2024년 주말 야시장 운영
    카테고리 없음 2024. 7. 18. 09:39
    728x90
    반응형
    SMALL

    "2024년 7월19일(금) 개장 시작 ~ 9월21일까지 매주 금 / 토 진행"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시원한 바다향기와 특색있는 해산물 먹거리, 신나는 버스킹 공연이 어우러진 야시장 개장으로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주문진의 여름밤이 즐거워진다.

     

    주문진종합시장 일원에서 펼쳐지는 주말야시장은 2024년 7월19일(금) 개장을 시작으로 9월21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18시부터 23시까지 운영한다.

     

    주문진전통시장 주말야시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주말야시장 공모사업으로 추진했으며 휴가철 많은 관광객이 강릉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해 주문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여름 성수기기간 운영한다.

     

    별도 개장식 행사는 없으나, 풍성한 공연과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에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 야시장의 주제는 ‘주문찐 전통시장, 별빛바다 야시장’으로 주문진전통시장과 함께하는 ‘아주 좋은, 최고의 야시장’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네이버 오픈 사전에 따르면 찐은 ‘진짜’에서 진을 세게한 음한 것으로 ‘최고’, ‘아주 좋음’을 말한다.

     

    특히 이번 야시장 운영은 공모를 통해 모집된 운영자들 중 20~30대 청년상인들의 많은 참여로 눈길을 끌었으며, 주문진의 특색을 살리기 위해 해산물 위주의 메뉴 컨설팅을 강화했다.

     

    또 다회 용기를 사용하는 친환경 행사로 추진하며, 다양한 버스킹 공연과 이벤트로 방문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주문진종합시장 손영수 회장은 “주문진종합시장은 그동안 상권이 많이 쇠퇴하였으나, 22년 전통시장 인정구역 확대, 23년 주문진 5일장 확대운영 등 상인회에서는 지자체와 함께 상권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주말 야시장도 열심히 준비했으니 시민분들과 관광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홍선옥 강릉시청 소상공인과장은 “주문진만의 특색을 담기 위해 노력했으며 쾌적하고 안전한 야시장 운영을 통해 전통시장 및 주변 상권으로의 소비연계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