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해시, ‘2024 묵호도째비페스타’ 개최
    카테고리 없음 2024. 7. 17. 16:20
    728x90
    반응형
    SMALL

    "7월19일(금)~21일(일) 묵호항 여객선터미널 일원 방문객 체험형 참여 확대"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024년 7월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3일간 묵호항 여객터미널 광장과 해랑전망대 일원에서 ‘2024 묵호도째비페스타’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는 묵호도째비페스타는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됐으며 도째비를 고유 테마로 삼아 먹거리와 체험형 이벤트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끌어 모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올해 축제는 먹거리, 도깨비 관련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비롯 마술, 타투 등 체험형 부스를 대폭 늘리고 불꽃놀이, 물도째비 난장, 도째비를 찾아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보강했다.

     

    또 축제 첫날부터 도째비 타투 체험, 도째비 의상 및 분장 체험, 도째비 난장(플리마켓), 중앙시장 상인과 함께하는 음악회, 다양한 체험 부스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각양각색 행사를 비롯 지역 대표특산물을 활용한 막걸리 · 맥주와 먹태를 함께 먹으며 공연을 관람하는 ‘막먹어보자’를 진행한다.

     

    이어 7월19일 오후 7시30분부터 특설무대에서 심규언 동해시장, 이동호 동해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축제 서막을 알리는 개막식과 함께 인기가수 박서진, 설하윤, DK(디셈버) 등이 출연하는 밤도째비 1일차 공연이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고 밤 10시부터 묵호항 방파제 일원에서 화려한 불꽃놀이 퍼포먼스가 펼쳐져 방문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첫날을 마무리한다.

     

    이와함께 축제 둘째 날인 7월20일 시민과 관광객 등이 참여하는 묵호태 두들기기 퍼포먼스인 ‘맛있어져라 묵호태’, 도깨비 분장 콘테스트 ‘오늘은 내가 도째비’, 막걸리 또는 맥주 빨리 마시기대회 ‘도째비 먹방’을 비롯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여기에다 오후 8시부터 다이나믹듀오, 스트레이, 김나영이 출연하는 밤도째비 2일차 공연을 전날에 이어 진행,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더나가 부대행사로 도째비 캐릭터 공모전, 도째비를 찾아라(보물찾기), 푸드트럭, 물도째비 난장, 움직이는 도째비랑 찰칵, 지역사랑 영수증 투어 등이 있으며, 핑크 · 블루 · 화이트 드레스코드 착용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같은 기간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묵호 수변공원에서 해랑 전망대까지 도째비 야시장도 열려 도째비 페스타와 함께 방문객 유치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전춘미 동해시청 문화예술과장은 “묵호 도째비 페스타가 묵호권역의 관광·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묵호권역 관광지, 도째비 야시장과 연계해 동해 묵호의 매력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