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평창군대화면도시재생주민협의회, '천원의 행복' 사업 추진
    카테고리 없음 2024. 7. 17. 15:47
    728x90
    반응형
    SMALL

    "2024년 7월17일 지역학생 간식 천원 제공 ‘천원의 행복’진행 인기"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대화면 도시재생 주민협의회(회장 김흥선, 이하 주민협의회)는 2024년 7월17일 지역 학생들에게 간식을 천원에 제공하는 ‘천원의 행복’을 추진했다.

     

    이번 '천원의 행복' 행사는 도시재생 주민 공동이용시설인 ‘꿈의 대화 톡톡’에서 진행했으며 지난 '대화면민체육대회'에서 주민협의회가 대화면 도시재생사업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발생한 수익금과 지역단체 후원금으로 마련했다.


    간식 메뉴는 소떡소떡, 소감(소시지, 감자) 간식 2종과 음료수로 지역 농산물의 소비 활성화를 고려해 메뉴를 선정했으며, 지역 학부모회에서 무료 봉사 활동에 나서며 손을 보탰다.

     

    대화면은 2023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에 선정돼 2027년까지 지역특화재생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도시재생 주민협의회는 2021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시작으로 지역활성화와 아동 ·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사회적경제조직으로서 법인화를 준비 중이다.

     

    김흥선 주민협의회장은 “‘천원의 행복’과 같은 행사를 진행하며, ‘꿈의 대화 톡톡’이 지역 아동 · 청소년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돼 기쁘다. ”며, “주민협의회가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사다리 같은 역할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가현 평창군청 도시과 도시재생팀 주무관은 “대화면도시재생주민협의회는 ‘천원의 행복’ 뿐 만 아니라, ‘꿈의 대화 톡톡’에서 지역 활동가를 위한 공연 및 전시회 공간대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가치를 앞서 실천하고 있으며 다음 달 21일에도 천원의 행복 행사를 한 번 더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