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선군, 2024년 어르신 병원동행서비스 지원사업 추진
    카테고리 없음 2024. 7. 16. 11:53
    728x90
    반응형
    SMALL

    "8월부터 동행매니저 병원이용 보호자 역할수행 등 노인 돌봄 강화"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2024년 8월부터 어르신 병원동행서비스 사업을 운영한다.

     

    어르신 병원동행서비스 사업은 혼자 병원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동행매니저가 병원 이용에 대한 전반적인 보호자 역할을 수행, 보호자의 부담을 경감하고 노인 돌봄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특히 군은 어르신 병원동행서비스 사업 수행기관으로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을 선정하고 65세 이상 병원진료가 필요한 재가노인을 대상으로 병원 간 이동, 접수 · 수납, 각종 검사실 및 시술실 이동 안내, 처방전 및 약품수령, 투약지도, 진료정보 보호자 전달 등을 실시한다.

     

    또 서비스 이용요금은 시간당 5,000원, 추가 30분당 1,500원이며 동행 매니저가 이용자를 만나 헤어지는 시간까지 부과한다.

     

    이와함께 기초 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은 시간당 1,000원, 추가 30분당 500원의 낮은 요금으로 병원동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교통비는 자부담으로 희망택시 및 교통 약자 특별교통수단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다 병원동행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는 전화 또는 방문 예약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고 수행기관에서 대상 여부 확인, 서비스 내용 및 절차 안내, 이용신청 접수 후 배정된 동행 매니저가 대상자를 방문해 병원 이동부터 전 과정을 돕는다.

     

    더 나가 서비스 향상을 위한 만족도 조사 등 사후 관리를 실시한다.

     

    아울러 군은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 등 독거노인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맞춰 돌봄서비스를 강화해 체계적인 어르신 돌봄 서비스를 추진하고 고독사, 노인 빈곤 문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복지 안전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신성근 정선군청 복지과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돌봄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