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평창기념재단, '2024플레이윈터 아이스하키 아카데미' 개최
    카테고리 없음 2024. 7. 14. 16:27
    728x90
    반응형
    SMALL

    "8월 아이스하키체험데이 시작 북미아이스하키리그출신 해외 코치진과 캠프"

    "9월 국내 아이스하키클럽리그전까지…평창올림픽 유산활용프로그램 다양"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18평창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 이하 기념재단)이 주최하고 KB금융그룹이 후원하는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가 2024년 8월 여름보다 더 뜨거운 겨울스포츠인 아이스하키로 돌아온다.

     

    플레이윈터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 패럴림픽 대회의 유산으로 남겨진 동계스포츠 인프라 및 동계종목 활성화를 위해 2019년 2018평창기념재단에서 런칭한 통합브랜드 캠페인으로, 파라아이스하키, 피겨스케이팅, 스노보드와 프리스타일스키 아카데미에 이어 올 여름 아이스하키 아카데미를 선보인다.

     

    기념재단은 8월6일(화) 강릉하키센터에서 개최되는 '아이스하키 체험데이'를 시작으로,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이하 NHL) 출신 유명 해외 코치진과 함께하는 '2024플레이윈터 아이스하키 아카데미 본 프로그램', '전국 아이스하키 클럽 리그전' 등 평창 동계올림픽을 개최했던 경기장에서 수준 높은 아이스하키 아카데미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2024플레이윈터 아이스하키 아카데미' 본 프로그램에 앞서 아카데미의 시작을 알리는 체험 데이는 아이스하키 장비를 착용해 보며 종목에 대해 알아보고 스케이팅을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아이스하키 경험이 없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원데이 입문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어 8월19일(월)부터 8월23일(금)까지 같은 장소에서 NHL출신의 유명 해외 코치진인 '피터 레네스'(Peter Lenes /스틱핸들링 전문 코치)와 '토리 미첼'(Torrey Mitchell /스케이팅 전문 코치)이 직접 지도하는 '2024플레이윈터 아이스하키 아카데미 본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특히 본 프로그램은 해외 특별 지도자와 국내 최고 수준의 코치진이 함께하는 4박5일간의 아이스하키 캠프로 개인장비를 보유하고 아이스하키 경험이 있는 초·중학생 및 성인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유명 코치진과의 온 아이스(On-Ice)및 오프 아이스(Off-Ice)훈련, 학생 선수로서 필요한 덕목을 배울 수 있는 올림피언 특별 강연과 친선 경기 등 올림픽 유산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또 이번에 초청된 '피터 레네스'와'토리 미첼' 코치진은 NHL에서 활약한 선수로 현재 미국 동부 지역에서 아이스하키 스포츠 및 문화 확산을 위한 트레이닝 센터(ELEV802)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및 캐나다 등을 중심으로 아이스하키 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아울러 아시아는 첫 방문으로 이번 캠프를 통해 한국의 유망한 선수들을 위한 특별한 훈련 프로그램을 선사한다.

     

    2018평창기념재단 유승민 이사장은 “지난 4년간 플레이 윈터스포츠아카데미를 통해 동계스포츠 종목에 대한 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확대해 왔다”며, “뜨거운 여름에 시원한 아이스링크에서 펼쳐지는 아이스하키 아카데미를 신설해 국내 청소년들에게 평창올림픽 및 강원 청소년올림픽의 추억을 선물하는 동시에, 국내 동계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스하키 아카데미 본 프로그램 신청 방법은 기념재단 홈페이지(legacy2018.org)공지사항 또는 플레이윈터 공식 인스타그램(@play_winter)프로필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