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해시, 여성농업인 농작업 안전실천 역량강화
    카테고리 없음 2024. 7. 8. 17:44
    728x90
    반응형
    SMALL

    "생활개선회원 대상 안전재해예방교육 및 자율적 안전실천문화 조성"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024년 7월4일 농업인회관에서 생활개선회원 100명을 대상으로 농업인 안전재해 예방교육과 자율적 안전실천 문화 조성을 위한 ‘농업인 안전실천 역량강화’ 교육을 펼쳤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이 알아야 할 중대 재해법 ▲폭염대비 온열질환 예방 ▲ 근골격계 스트레칭 등을 진행해 여성농업인의 농작업 안전실천 역량을 강화했다.

     

     

    또 농작업 안전진단 조치와 농작업 재해 상황별 응급처치 실습을 비롯 농촌현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농작업 보조구 사용방법을 실습해 참가한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들에게 수료증을 발급했으며 농업인 안전보험(주계약 보험료의 5%)과 농기계 종합보험(산출보험료의 3%, 최대 3만원) 가입시 지역농협에 제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이 농번기 영농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고령농업인과 여성농업인들의 안전한 농작업 활동을 위해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안전실천에 대한 홍보도 더욱 강화하겠다.”며 “또한, 올해 무더위와 폭염으로 인한 농업인의 여름철 건강 및 온열질환에 많은 주의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