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주영상미디어센터, ‘원주 파머스 커머스, 라이브’ 운영
    카테고리 없음 2024. 7. 4. 17:30
    728x90
    반응형
    SMALL

    "전국 미디어센터중 최초 지역농특산물 판로확대 증진 등 적극 도모"

    【강원타임즈】김장회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이승일, 이하 센터)가 2024년 지역 농·특산물 판매촉진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지원사업 ‘원주 파머스 커머스, 라이브!’를 시작한다.

     

    ‘전국미디어센터 최초’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원주시 농·특산물의 마케팅 디지털 전환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했다.

     

    이에따라 7월4일(목) 오후 2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10월10일(목)까지 총 20회에 걸쳐 강원도몰 라이브채널을 통해 방송한다.

     

    또 센터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6월10일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과 남원주농협, 원주농협, 원주축산농협, 원주시산림조합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완료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촬영 공간 제공(센터내 방송스튜디오), 방송 내용 구성, 방송 송출, 참여 농가의 라이브 커머스 사업 진출을 위한 관련 교육 등은 센터에서 주관한다.

     

    이와함께 농·축협과 산림조합은 판매상품 구성, 할인이벤트(최고 25%)에 따른 예산지원, 도 경제진흥원은 원주몰 입점지원과 강원도몰 라이브쇼핑 송출 채널을 지원한다.

     

    여기에다 조리 시연이 필요한 상품 판매의 경우, 원주시소상공인종합정보센터내 푸드 스튜디오를 지원받아 방송을 진행한다.

     

    더나가 7월4일(목)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원주축협에 등록된 축산농가의 등심 · 안심 등 육류 판매와 조리 시연으로 진행하며, 향후 남원주농협 · 원주농협의 토토미와 쌀 가공식품, 산림조합의 다래와 밤 등 특산물 가공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윤호전 원주시청 시정홍보실장은 “이번 사업은 디지털마케팅에서 소외된 농가들이 온라인 판매를 경험하고 나아가 수익 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를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미디어 체험 활성화를 위해 유관 기관과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원주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