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김홍규 강릉시장, 유네스코창의도시 네트워크 국제교류활동 적극 펼쳐
    카테고리 없음 2024. 7. 3. 19:36
    728x90
    반응형
    SMALL

    "2024년 7월1일~5일 국제기구활용 강릉시 미식문화 및 지속가능 발전모색"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김홍규 강릉시장은 2024년 7월1일부터 5일까지 포르투갈 브라가 시에서 개최되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제16회 국제 연례회의에 참석해 국제 기구를 활용한 강릉시 미식문화 및 지속가능발전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홍규 강릉시장을 비롯한 대표단은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사무국의 활동 보고 참석을 시작으로, 고위급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해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의 2030 이후 어젠다인 브라가 선언의 초안 발표를 함께했다.

     

    특히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문화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지방정부 차원에서 문화와 정책을 접목하는 구체적인 실행전략의 수립을 촉구하는 결의문인 브라가 선언으로 강릉시 역시 유네스코 창의도시로서 브라가 선언에 지지를 표명했다.

     

     

    아울러 김홍규 시장은 각 도시의 시장들로 구성된 포럼에 참석해 브라가 선언의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고민하고 문화기반의 지방정책수립, 지속가능발전 도시구축을 위한 투자유치 전략, 교육을 통한 미래세대 육성 전략에 대해 해외 도시 시장들과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강릉시는 향후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강릉시의 미식 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것은 물론 문화가 중심이 되는 도시의 지속 가능 발전 역량을 높이는데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