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원지방우정청, 2014년 나눔의 행복보험출시
    카테고리 없음 2014. 10. 15. 18:06
    728x90
    반응형
    SMALL

     "10월15일부터 위험보장의 사각지대 놓인 소외계층대상"

     

     

     

    【원주=강원타임즈】박현주 기자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가 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내지 않고도 사망보험금을 받는 우체국보험 상품이 나왔다.

     

    강원지방우정청(청장 정용환)은 2014년 10월15일부터 위험보장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의 행복보험’을 보급한다.

     

    이번에 출시한 ‘나눔의 행복보험’은 우체국 공익재원 10억원으로 보험료 전액을 지원해 기초생활수급자가 보험료를 내지 않고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특히 ‘나눔의 행복보험’에 가입하면 사망시 장례비나 일시적인 유족생활비로 보험금 2백만원을 지급한다. 보장기간은 1년으로 한다.

     

    가입대상은 만 15세 이상 65세 이하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라 선정된 기초생활수급자로 한다. 단, 1인 가구와 시설수급자는 가입을 제한한다.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우체국에 방문하면 가입할 수 있으며, 신속한 청약을 위해 별도의 가입심사(직종이나 건강상태 무관) 절차는 없다.

     

    강원지방우정청은 보다 많은 저소득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와 협업체제를 구축해 안내와 홍보에 적극 나선다.

     

    여기에다 우체국보험을 통해 앞으로도 수익금을 활용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공익형 보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하는 등 소액서민보험으로서 국민생활안정에 기여한다.

     

    아울러 강원지방우정청은 우체국보험의 내실있는 사업운영을 통해 2013년 1백74억원의 배당 전 당기순이익을 내는 등 안정적 수익을 유지했다.

     

    정용환 강원지방우정청장은 “사회의 그늘진 곳을 보살펴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 취약계층 등 공적역할에 대한 지원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지방우정청은 지난 95년부터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만원의 행복보험, 지역사회 불우이웃지원, 우체국 장학생 지원사업, 장애인 의료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우체국 공익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ttp://www.kwtimes.co.kr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