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원도 제2회 다문화가족 행복나눔 대축제개최
    카테고리 없음 2014. 10. 13. 22:19
    728x90
    반응형
    SMALL

     "2014년 10월15일~16일 4백명 초청 소통 및 화합도모"

     

     【춘천=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가 2014년 제2회 대한민국 다문화가족 행복나눔 대축제를 개최한다.

     

    강원도는 10월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간, 정선 하이원리조트 일원에서 결혼이민자, 혼인귀화자 등 전국의 다문화가족 4백명을 초청해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더 많이 생각하고 느끼는 대한민국 다문화가족행복나눔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전통문화의 힐링․체험을 통해 다문화 가족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해 안정적인 가족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다문화 가정 자녀들에게 당당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잡아가며 세계속의 발전하는 대한민국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희망을 불어넣는 등 유익하고 소중한 체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들로 꾸민다.

     

    이어 지난 2013년 제1회 행사시 보다 더 내실을 기해 다문화 가정 힐링 프로그램과 대한민국의 청정자연 강원도가 만나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범 사회차원의 ‘다문화 행복 나눔축제’와 MBC 특별방송으로 진행한다.

     

    특히 세부 진행프로그램으로 첫째날인 10월15일 개막식 후 부부를 위한 소통과 힐링프로그램, 자녀를 위한 레크레이션 및 강원도 전통생태문화놀이체험, 멋진 아버지를 위한 아버지 인성학교,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행복나눔 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와함께 이튿날인 10월16일 온가족이 하이원리조트 곤도라를 탑승, 가족이 함께 걷는 길 체험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신나는 직업체험, 아름다운 동행 – 엄마의 힐링, 아이의 꿈, 함께하는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모든 가족이 상호 존중과 배려속에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공동체 환경조성을 위한 MBC 특별생방송을 진행한다.

     

    아울러 문화다양성이 존중받는 다양한 모습의 가족이 있는 그대로 행복한 사회실현을 위한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또 하나의 가족, 대한민국 다문화가족 행복 프로젝트’를 전국의 지자체에 앞서 강원도가 선도적으로 열어간다.

     

    한편 다문화가족(혼인귀화자, 결혼이민자)은 전국에 24만2백3명이고 강원도내는 6천2백69명(전국의 2.6%)이며 다문화가족 학생(초․중․고)은 전국에 6만7천8백6명(전체학생의 1%)이고 강원도내는 3천80명(1.5%)이 있다.

    http://www.kwtimes.co.kr 

    728x90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