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제군, 2015년 환경기초시설운영관리 으뜸카테고리 없음 2015. 11. 25. 19:34728x90반응형SMALL
"한강수계관리기금사업 환경기초시설운영부분 우수관리청 선정"
【인제=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15년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실시하는 한강수계관리기금사업 성과평가에서 환경기초시설운영사업 부분에 우수관리청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한강수계관리기금사업 성과평가는 한강유역환경청이 한강수계기금의 투명성과 효율성의 제고를 위해 매년 사업성과를 주민지원사업, 환경기초사업설치사업, 환경기초시설운영사업, 생태하천 복원사업, 비점오염저감사업, 친환경청정지원사업 등 6개 항목으로 분류해 서울, 경기, 강원, 충청도의 30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평가한다.
인제군은 환경기초시설운영부분에서 85점을 받아 우수관리청으로 선정됐다.
이에따라 인제군은 오는 11월27일 포상금으로 5백원을 받는다.
인제군은 환경기초시설의 체계적관리와 효율적인 운영으로 오염물질배출 절감 등 수질개선으로 청정인제를 만드는데 노력해 왔다.
또 안정적인 하수처리를 통해 청정인제 수질보전과 양질의 하수도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제공해 왔다.
김원경 인제군상하수도사업소장은 “앞으로도 한강수계기금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겠다”며 “공공하수처리의 효율을 높여 맑은 물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제군은 현재 6개 읍·면에 공공하수처리시설 6개소,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17개소, 오수처리시설 6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728x90반응형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