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원특별자치도 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 참여 기업 모집

강원특별자치도의 힘 2025. 2. 16. 12:01
728x90
반응형
SMALL

2025년 2월17일부터 3월9일까지 창업기 6개, 정착기 8개, 도약기 6개 모집

 

【강원타임즈】 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2025년 2월 17일부터 3월9일까지 강원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예비 창업자와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강원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은 지역의 자연적·문화적 특성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과 전문 분야별 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이에 이번 사업을 통해 올해 총 20개 기업을 선발하며, 선정 기업에 최대 5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또 기업의 업력에 따라 창업기, 정착기, 도약기 기업으로 구분해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창업기 분야에서 총 6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예비 창업자 및 창업 1년 미만의 창업가를 대상으로 최대 4천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정착기분야는 창업 1년 이상 3년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총 8개 기업을 선정하며, 최대 5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도약기분야는 창업 3년 이상 7년 미만의 기업을 대상으로 총 6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최대 4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선정된 기업에 비즈니스, 재무, 세무 등 분야별 전문 교육 프로그램과 네트워킹, 홍보마케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은 2021년 시작된 이후 4년간 102개 로컬벤처기업을 지원했으며, 약 350억원의 매출과 200여명의 고용 창출 성과를 달성했다.

 

대표적인 우수 사례로 감자 맥주 제조 기반의 F&B 브랜드 ‘주식회사 아일랜드(감자아일랜드)’와 고유한 지역의 가치를 향기로 표현하는 ‘센트오브사운드’가 있다.

 

‘주식회사 아일랜드’는 독창적인 감자 가공 기술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아울러 ‘센트오브사운드’는 지역 특색을 살린 향기 제품을 통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만호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이번 강원 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가들에게 꿈을 실현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라며, “강원특별자치도의 고유한 특성을 바탕으로 한 로컬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니, 많은 창업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