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정수 강원도의원, 지역특화작목연구개발 및 육성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발의

강원특별자치도의 힘 2025. 1. 31. 22:09
728x90
반응형
SMALL

고추냉이, 체리, 다래 등 특화작목 도 대표 명품 육성 기대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 김정수 의원(철원1)이 2025년 2월3일 강원도 지역특화작목의 쳬계적인 육성 및 지역 농업의 성장 발전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지역특화작목 연구개발 및 육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본 개정조례안은 2024년 농업기술원 예산안 심사에서 도내 특화작목산업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에도, 관련 산업의 예산지원이 미비한 것을 김정수 의원이 질의했고, 이를 개선하고자 발의했다.

 

주요 내용은 ▲지역특화작목의 홍보 ▲생산시설의 현대화 ▲품질개선을 위한 개발사업 등이다.

 

특히, 지역특화작목을 전략적 상품으로 육성해 경쟁력 있는 명품 농특산물로 개발하기 위한 명품화 지원사업은 전국에서 최상위 품목으로 꼽히는 고추냉이 등의 명품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한다.

 

김정수 의원은 “철원 고추냉이, 원주의 다래 등 강원도를 넘어 전국에서 각광받는 특화작목들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농업인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소득 창출을 위한 대체 작목을 발굴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특화작목의 육성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조례를 개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본 조례안은 입법예고 기간을 거쳐 오는 2월4일(화)부터 열리는 제334회 임시회에서 심의할 예정이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