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삼척시, ‘제60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상징물 확정

강원특별자치도의 힘 2025. 1. 15. 16:35
728x90
반응형
SMALL

2025년 5월 삼척시 개최 대회엠블럼-마스코트-구호 등 확정 성공대회 다짐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가 2025년 5월 삼척에서 열리는 제60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엠블럼, 마스코트와 구호 등 상징물을 확정했다.

 

삼척시는 2024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들을 바탕으로 전문 디자인 용역을 통해 삼척시 특색에 맞게 수정 · 보완하는 등 상징물 개발을 추진했으며, 도 체육회 사용승인을 받아 제60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상징물로 최종 확정했다.

 

이에따라 대회 엠블럼은 타오르는 성화의 불꽃, 숫자 60과 수소 이미지 요소들을 조합해 청정 수소도시 삼척에서 개최되는 제60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또 마스코트는 삼척시 캐릭터 삼척동자와 강원특별자치도 캐릭터 강원이, 특별이가 나란히 함께 달려가는 모습을 통해 도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성대한 축제의 장을 표현, 성화의 불꽃은 제60회 대회를 상징한다.

이와함께 구호는 ‘수소도시 삼척에서 함께뛰자 강원도민’, 표어는 ‘수소도시 삼척에서 하나되는 강원도민’으로 청정수소도시 삼척에서 도민 모두가 화합과 단결해 하나가 되는 대회를 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김동훈 도민체전준비단장은 “확정된 상징물을 대회 홍보에 적극 활용하는 등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제60회 강원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삼척시민을 비롯한 강원특별자치도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