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동해시, 시민장학금-이웃돕기 성금 기탁 잇따라

강원특별자치도의 힘 2025. 1. 2. 11:43
728x90
반응형
SMALL

영풍-개인택시-아델리움어린이집-박영창 통장-이통장동해시-김만형 목사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에 연말연시를 맞아 향토 인재 양성을 위한 동해시민장학금과 이웃돕기 성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어 추운 날씨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고 2025년 1월2일 밝혔다.

 

이에 (주)영풍(대표 박영민)에서 장학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또 강원도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동해시지부에서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어 국공립 아델리움어린이집(원장 이미숙)은 2024년 12월24일 산타행사에서 어린이집 원아들과 학부모, 교사들이 십시일반 모은 모금액 625,000원을 생활이 어려운 이웃에 사용해 달라며 기탁했다.

 

2022년에 개원한 국공립 아델리움어린이집은 27명의 아동이 재원하고 있으며 이번 기탁금은 강원도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가구와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이미숙 원장은 “이번 겨울, 우리 원아들이 이웃을 돕는 따뜻한 마음을 기를 수 있다는 생각에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심어주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복순 북삼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아델리움 어린이집 원장님을 비롯한 가족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성금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박영창 북삼동 13통장은 지난 12월 30일 연말을 맞아 관내 저소득가구에 라면 총 25박스(30만원 상당)를 기부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저소득 가구를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박영창 통장은 후원 물품 기탁뿐 만 아니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여기에다 전국이통장연합중앙회 동해시지회는 나눔가득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더나가 베다니교회(김만형 목사)는 2024년 12월30일 묵호동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사업비 200만원을 지정 기탁했다.

 

김만형 목사는 동해시 봉수로 48에 있는 베다니마을(노인요양원)에서 시설이용등급 판정을 받은 어르신들을 모시며 노인복지를 실천하고 있으며, 시설에 계신 어르신뿐 아니라 묵호동에 있는 복지취약계층을 위해 2023년에도 후원금을 기탁하는 등 꾸준히 성금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김만형 목사는 “노인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 외 시설을 이용하지 못하는 노인 인구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위해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적극적인 복지사업을 진행하는 데 보탬을 드리고 싶어 지정 기탁을 했다.”고 전했다.

 

김남수 묵호동장은 “지역 사회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김만형 목사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보내주신 성금은 다양한 지원정책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 도움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