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박람회 각종 수상 쾌거
"2024년 태장1동 주민자치대상 우수상-무실동프로그램 경연대회 동상"
【강원타이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는 2024년 10월18일과 19일 이틀간 원주시 젊음의 광장 일원에서 개최된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해 주민자치대상 우수상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강원특별자치도와 18개 시군이 주최하고 (사)강원특별자치도주민자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특별자치 시대를 맞아 주민자치의 역할과 역량 강화 방안을 제시하고, 도 · 시군 · 주민자치회간 소통과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특히 태장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미래마을 그림그리기’등 주민자치 우수 사례를 통해 주민자치대상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무실동 주민자치센터의 3개 동아리가 힘을 합친‘명품무실 어벤저스’팀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동상을 수상하는 등 원주시 주민자치위원회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또 판부면, 명륜1동, 단구동, 반곡관설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각 위원회별로 특색있는 전시 · 체험부스를 운영해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을 소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최성우 원주시주민자치협의회장은“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18개 시군에 원주시와 원주시 주민자치의 역량을 잘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원주시 주민자치위원회의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에서 개최해 더욱 뜻 깊었던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박람회를 잘 준비해 주신 원주시 주민자치위원과 주민자치센터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원주시주민자치가 나아갈 방향을 고민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데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