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릉시ㆍ강릉관광개발공사, 관광객 유치강화

강원특별자치도의 힘 2024. 10. 19. 10:41
728x90
반응형
SMALL

"일본 NHK TV, 유튜브 등 글로벌매체활용 일본 인바운드 투어 상품 운영"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와 강릉관광개발공사가 2024년 일본 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강릉 투어 상품 운영을 통해 일본 시장에서의 강릉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 일본 NHK TV 통해 강릉 관광지 소개 및 홍보

 

2024년 7~8월 일본 방송사 NHK TV를 통해 일본 잠재 방문객을 대상으로 강릉의 주요 관광지 7곳과 지역 문화 콘텐츠를 소개했다.

 

이번 방송은 약 10%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일본내 강릉 관광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특히 방송에서 경포대, 오죽헌, 안목 해변, 커피 거리 등 강릉의 다양한 매력 포인트를 소개했으며 강릉이 가진 자연경관과 전통문화에 대해 현지인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협업, 강릉매력 전파

 

강릉관광개발공사는 지난 9월 일본의 유튜브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강릉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 ‘사임당’의 배경지인 오죽헌ㆍ시립박물관을 비롯 도깨비 촬영지 등 강릉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해 홍보했다.

 

◆ 일본 단체관광객 인바운드 강릉투어 상품 운영

 

2023년에 이어 2024년에도 일본인 단체관광객 투어 상품을 운영 중이다.

 

아울러 이번 투어 상품은 강릉의 대표 관광지를 포함한 다채로운 코스로 구성했으며 투어 참가자들은 10월부터 강릉을 방문해 자연경관과 전통문화를 경험한다.

 

강희문 사장은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채널을 활용해 강릉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