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16회 강릉커피축제, 바다향, 솔향, 커피향 가득

강원특별자치도의 힘 2024. 10. 18. 09:34
728x90
반응형
SMALL

"2024년 10월24일(목)~27일(일) 강릉커피거리(안목)와 강릉시 일원 개최"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재)강릉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6회 강릉커피축제가 2024년 10월24일(목)부터 27일(일)까지 오전 11시에서 오후 9시 사이 ‘커피, 바다와 다시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강릉커피거리(안목)와 강릉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실내 공간 위주의 박람회 형태로 개최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커피축제의 발상지에서 바다와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를 추진하고자 강릉커피거리로 축제장소를 변경했다.

 

이에따라 총 3개분야 21개 프로그램으로 ▲강릉커피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100人 100味’, ▲커피축제를 맞아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으로 맞이하는 ‘웰컴 커피숍’, ▲다양한 인문학 강연을 들으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커피와 인문학’, ▲강릉항의 특색을 요트위 선상카페 ‘커피웨이브’를 진행한다.

 

또 ▲추억의 다방을 재현해 턴테이블을 활용해 신청곡을 들려주는 ‘안목다방’, ▲강릉지역의 로스터리 카페의 다양한 원두를 전시󰋯판매하는 ‘원두점빵’, ▲커피 축제 방문객들과 함께 만들고 함께 나누는 ‘대형 케이크 퍼포먼스’ 등 강릉커피거리에서 즐길 수 있는 강릉커피축제만의 색다른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한다.

 

이와함께 송정 솔밭에 앉아 즐기는 ‘커피크닉’은 커피축제 슬로건을 그대로 담아 커피와 함께 바다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여기에다 관내 9개 권역의 커피 전문점에서 펼쳐지는 ▲스탬프 랠리, 관내 커피관련 업체와 베이커리 업체가 참여하는 ▲커피&디저트 마켓, 공방 및 공예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물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커피축제마켓 등 지역의 경기 활성화를 위한 준비도 만전을 기한다.

 

더나가 환경 친화적, 무장애 축제를 위한 준비도 철저히 한다.

 

올해도 역시 지난 친환경 축제를 진행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등 환경오염 최소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1석 3조의 효과를 거두도록 한다.

 

한편 제16회 강릉커피축제는 강릉의 바다와 커피 문화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릉커피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