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한국환경공단 강원환경본부, 지역축제 탄소중립실천 적극 홍보

강원특별자치도의 힘 2024. 10. 8. 10:57
728x90
반응형
SMALL

"2024년 10월4일(금)~10월6일(일) 설악문화제 참여 탄소중립 선도 앞장"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환경공단 강원환경본부(본부장 조재연)은 2024년 10월4일(금)부터 10월6일(일)까지 속초시에서 진행한 설악문화제에 참여해 친환경축제문화 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도내 지역축제가 친환경적 운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운영 방향을 제시하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세부 운영 프로그램으로 어플리케이션 ‘내 손안의 분리배출’에 대한 설치와 안내를 통한 분리배출 방법교육과 홍보를 진행했다.

 

 

또 IoT 기반 분리배출함(종이팩, 오이스터에이블 회사 제품)을 소개해 시민들에게 ‘고품질 재활용품 회수 · 보상 사업’도 홍보했다.

 

이와함께 종이팩 무인수거함은 아직 속초시에 설치되지 않은 회수기여서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다.

 

조재연 한국환경공단 강원환경본부장은 “한국환경공단 강원환경본부에서 다양한 노력을 통해 강원도가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품질 재활용품 회수 · 보상 사업은 지역화폐 보상 등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고품질의 재활용품을 수집하는 체계를 갖추고자 하는 사업이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