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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선군, ‘원스톱 민원처리’ 민원상담 콜센터 민간위탁 공개모집

강원특별자치도의 힘 2024. 9. 24.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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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30일까지 공개모집 공고 ... 10월31일과 11월1일 이틀간 신청서 접수"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2024년 원스톱 민원처리로 소통행정에 앞장서는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9월24일 밝혔다.

 

군은 지난 2019년 8월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를 개소, 연평균 3만여건 이상의 행정, 관광 등 유형별 상담을 처리했으며,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정선군의 소통창구로 운영하고 있다.

 

또 올해 말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 위탁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군은 새로운 수탁자를 선정하기 위해 10월30일까지 공개모집 공고를 실시하고, 10월31일과 11월1일 이틀간 신청서를 접수한다.

 

이에 11월 중 수탁기관 선정심위위원회 심의를 거쳐 수탁자를 선정하며, 위탁 기간은 2025년 1월1일부터 2027년 12월31일까지로 한다.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는 ‘원 콜, 원 스톱(ONE-CALL, ONE-STOP)’을 목표로 전문 상담원이 신속 정확한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1회 이상 민원상담을 한 민원인에 대한 이력을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연속성 있는 민원처리가 가능할 뿐 만 아니라 신속한 민원처리와 정확한 부서 연결을 통해 민원 불편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이승환 정선군청 민원과장은 “열린군정과 소통행정을 목표로 신속 · 정확 ·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전문적인 수탁기관을 모집 · 선정할 계획”이라며, “군민이 보다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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