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칭 영·유아학교 시범사업기관장협의체발대식 개최

강원특별자치도의 힘 2024. 9. 11. 18:36
728x90
반응형
SMALL

"강원자치도교육청 보육환경조성과 공공성 강화지원 기반마련 중점"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024년 9월11일(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에서 질 높은 영유아 교육 · 보육환경조성과 공공성 강화지원 기반마련을 위한 가칭 영 · 유아학교 시범사업을 출범하고, 시범운영기관 기관장 협의체 발대식을 진행했다.

 

시범사업은 공모에 참여한 도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최종 5개 유형의 기관을 확정했다.

 

특히 선정기관은 △(사립) 예지유치원 △(국공립) 사우어린이집 △(법인) 파랑새어린이집 △(민간) 우주어린이집 △(가정) 늘봄어린이집으로 2024년 9월부터 6개월간 운영한다.

 

또 시범운영기관은 △충분한 이용시간 및 일수 보장 △교사 대 영유아 비율 개선 △수요 맞춤 교육 · 보육프로그램 강화 △교사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아울러 이번 기관장 협의체 발대식에서 시범 운영기관 지정서 전달식을 진행하고, 시범학교 운영 실행력 제고를 위한 운영 · 관리 방안 안내, 유형별 추진 과제 운영 등을 논의했다.

 

김용묵 유초등교육과장은 “시범학교 추진 과제 현장 안착을 위해 현장 소통과 지원을 강화하고, 유보통합에서 지향하는 이상적인 모델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LIST